청각 장애등급을 받기 위해 복지카드 신청 등록절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 청각 장애등급으로 보청기 정부지원금도 받을 수 있으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.
청각 장애등급 신청등록절차
1단계 주민자치센터 방문
장애진단 의뢰서 발급 및 복지카드 신청 [당일가능]
▷ 차상위계층·기초생활 수급자 : 장애 등록 상담 및 장애진단 의뢰서 발급
▷ 일반 건강보험 가입자 : 생략가능
2단계 이비인후과 방문
청각장애 등급 판정 [최대 2개월 소요]
▷ 순음/어음 청력검사 실시 (3회, 각 검사 간격 2~7일, 1차 검사 급여, 2~3차 비급여))
▷ ABR 검사 실시(1회)
3단계 이비인후과 방문
장애진단서 발급 [당일가능]
▷ 장애진단서, 진료기록지, 검사결과지 발급(장애 등급 기재)
4단계 주민자치센터 방문
서류제출 [당일가능]
▷ 장애진단서, 진료기록지, 검사결과지, 신분증 사본, 증명사진 2매 제출
5단계 장애 심사
국민연금보험공단 장애등급 심사[약 40일 소요]
▷ 국민연금보험공단에서 장애등급 심사 후 검사 결과 개별 통지
6단계 주민자치센터 방문
청각장애 등록 및 복지카드 발급
▷ 창각장애 증명서(A4) 발급 및 추후 복지카드 발급
(신용카드 기능 포함 시 추가 시간 소요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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